첫번째 팝송이 나에게 되새겨준 마음가짐. Avril lavigne-complicated


내가 처음으로 들었던 팝송은 에이브릴라빈의 complicated 였다. 
그 당시 나는 고작 만으로 10살에서 11살이었고, 가사의 뜻도 이해를 못했었다. 
그래도 리듬이 좋아서 계속 들었고, 노래를 이해하지도 못한채 발음나는대로 다 외워서 불렀던 기억이 난다. (그 이후로도 오랫동안 뜻을 알려고 하지도 않았다.) 
다시생각해보니, 걸그룹 혹은 보이그룹 노래만 듣는 주변 친구들과 다르게 내가 팝송을 들을 수 있다(받아들일 수 있다)는 사실에 약간 자부심이 있었던거 같기도하다. 

 그 이후로도 좋아하는 가수들을 몇번씩이고 바꼈엇다. 에이브릴라빈에서 테일러스위프트로 그리고 테일러스위프트에서 케이티페리로...
그러다보니 취향도 바뀌고, 에이브릴라빈의 노래를 안들은지가 꽤 되었다.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에 가입할 때 마다 라빈의 노래를 플레이 리스트에 넣는것조차 귀찮게 느껴질정도로 지겹게 느껴졌었다.(물론 'Hello kitty'를 들을때는 충격받았었다.)

 오늘은 이유없이 눈이 빨리떠졌다. 그리고 다시 잠들려고 몇번 시도했지만 잠도 안와서, 폰으로 유튜브를켜서 잘때까지만 보려고했다. 
요즘 빠져있는 노래인 청하의' 롤러코스터' 교차편집 영상을 보고 다른 추천 영상을 보는데 에이브릴라빈의 'Complicated'가 있었다. 
청하가 커버를 한적은 없는거 같은데, 너무 뜬금 없었지만 무의식적으로 눌렀다. Live영상이었는데, 이제 내가 에이브릴이 어떤 가사를 노래하는지, 무엇을 전달하고싶은지 이해할 수 있어서 약간 감동했던거 같다. (내가 알아들을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한 감동이기도 하고, 그 가사의 메세지에서도 감동을 받았다
변하지 않는 노래 가삿말에 비교되게, 나는 많이 바뀐거같았다. 그 노래에서 비판하는 꾸며내는것들, 보여주는것들을 중요시하는 나의 모습에 조금 부끄러워졌다. 처음 이 노래를 들었을 때는 순수한 소년이었을건데 말이다.

'YOU'RE TRYING TO BE COOL BUT YOU LOOK LIKE A FOOL TO ME' 기억해야 할거같다 겸손해져야지.

----------------------------------------------------------------------------------------------------------------------------------------------

The first pop song I listened to was 'complicated -Avril lavigne' At that time I was only 10 or 11 and didn't understand the meaning of lyrics ...but I kept repeating the song. 

 And I could finally remember and sing the song without understanding about the song and haven't tried to know that. 

Come to think of it, I might be just proud of the fact that I could listen to 'pop songs' and looking different from other friends who only listened to girl or boy group k-pop. 

 Anyway I have several times changed my favorite singers like Avril to Taylor swift and Taylor swift to Katy Perry ...
It has been long since I listened to Avril's songs. 'casue I felt like I'm already tired of hers.(Of course I got shocked when I listened to 'Hello kitty ')


I woke up so early in the morning with no reasons...And I couldn't go to bed again...So I just opened YouTube and looked for something interesting... and there was a recommendation for me 'Complicated' and I selected the video unconsciously.


After watching video, I got touched a bit that I could understand what she was singing and what she wanted to say...

And I reflected myself, It's like eventhough the song hasn't changed, I've changed so much, making something fake ,pretending decency something like that.. I don't act like I used to do when I first approached the song..

'YOU'RE TRYING TO BE COOL BUT YOU LOOK LIKE A FOOL TO ME' I should keep in mind it.

It still exists as a masterpiece


JUNE .

20'S LIFE IN SYDNEY and BUSAN

    이미지 맵

    부산 라이프/좋은생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